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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4 금융산업전문인력 AI역량강화 - 8회차 강연, Digital Transformation Trends 변화 및 성공 사례 공유

레오(Leo) 2024. 6. 21. 10:29

 

마이크로소프트 고광범 부문장(부사장)

 

강의 3가지 목적

- Why: 디지털 혁신은 왜 필요한가?

- What: 디지털 혁신(DT) 개념 및 성공을 위한 핵심 디지털 영역은 무엇인가?

- How: 각 핵심 디지털화 영역별로 선도 기업들은 DT를 어떻게 성공적으로 달성해나가고 있는가?

 

애플 스토어는 다양한 성공 사례들을 모았음

<참고한 기업>

1.나이키는 매장을 경험 기반으로 설계함(농구화 파는 곳에 농구대를 가져다 놓음)

--> 애플 스토어 매장의 아이폰은 전부 와이파이가 연결되어 있어서 바로 경험으로 들어갈 수 있음

2. 고객 경험은 리츠칼튼의 고객 응대 매뉴얼화

 

골드만삭스&Kensho

골드만삭스가 Kensho를 인수해서 애널리스트를 크게 줄임

 

마이크로소프트 고객이 가장 많이 AI로 요청하는 것이 고객센터

 

모건스텐리는 내부에 PE들만 사용할 수 있는 B2E 툴이 있음. 이 툴은 고객정보를 넣으면 고객이 관심 있을 확률이 높은 금융 상품을 추천함

 

호주 대항항공 역할을 하는 칸타스가 신규사업으로 보험을 시작함

 

클라우드와 마이그레이션하면서 백엔드 인력 감소로 이어짐

 

DT할때 인사평가의 원칙도 맞춰서 함께 바꿔야함 --> PM vs PD

 

스타벅스는 초 개인화 : 개인별로 메세지 다르고, 포인트 다르고, UI/UX 다름

 

L1-> L4 로 늘어나면서 세그멘트를 점차 늘림 (120개 세그멘트로 고객 분류, 1200개 등등)

 

결론

DT가 잘된 기업은 OPEX의 5% 이상을 투자하는 경향

DT 전문 인력을 전체 인력의 20% 이상 늘림